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한국가스공사, 3Q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전망...목표가 ↑-하나
입력 : 2021.10.14 10:41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하나금융투자가 한국가스공사(036460)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 부합 전망한다며 목표주가를 4만4000원에서 6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14일 하나금융투자 유재선 연구원은 “천연가스 공급비 변화에 의한 이익 조정과 유가, LNG 가격 상승이 영업 흑자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인이다”라고 분석했다.

유 연구원은 “유가 상승은 미얀마 가스전 및 호주 GLNG 실적, 아시아 LNG 가격의 강세는 호주 프렐류드 실적 개선으로 연결된다”며 “겨울철 수요 성수기를 앞두고 유가 연동 계약 기반 가스의 가격 경쟁력도 부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3분기 매출액은 6조 2000억원으로 전년대비 82% 증가할 전망이다”라며 “가스판매량 개선 및 유가 상승에 따른 해외사업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영업이익은 155억원으로 흑자전환이 기대된다”며 “별도 이익은 발전용 공급비 규제 변화에도 영업적자가 지속될 전망이나 감익폭 축소는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해외사업은 LNG 가격 강세와 유가 상승으로 흑자 기조가 강화될 전망”이라며 “운전자본 변화에 따른 별도 실적 개선 가능성과 최근 확인할 수 있는 아시아 LNG 가격의 역사적 강세는 호주 프렐류드의 4분기 대규모 실적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부연했다.

유 연구원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등에서도 천연가스 재고 부족에 관한 이슈가 화두로 부각되는 모습이다”라며 “겨울철 기온에 대한 컨센서스가 형성되지 않은 가운데 지난해처럼 추운 겨울이 찾아올 경우 예상치 못한 가스가격 추가 상승이 확인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러시아의 PNG가 유럽 수요를 일부 충당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아시아 전력 및 난방 수요에 대응하는 공급은 충분하지 않을 여지가 있다”며 “미수금 증가라는 악재와 결부될 수 있지만 아시아 LNG 가격 상승을 헷지할 수 있는 자산으로 가치가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고 짚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삼성전기, MLCC 사업 영업이익률 전...
[대두] 부셸당 1245.5센트...+1.43%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한국금융지주, IB 경쟁력...견고한 ...
"위메이드" 놓치셨나요? 걱정마시고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