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특징주]STX, 희소금속 가공 산단 추진에 3거래일 연속 강세
입력 : 2022.11.17 10:11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STX(011810)가 3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이면서 장중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태백시와 손잡고 첨단 산업용 핵심 원료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1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10시8분 현재 STX는 전거래일 대비 18.96%(1270원)오른 797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815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STX는 지난 15일 태백시와 손잡고 첨단 산업용 핵심 원료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힌 이후 3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STX는 태백시와 함께 국내 정부 출연 연구원, 관계 기관과 협력해 배터리(이차전지) 등에 필요한 희소 금속 가공 산업단지를 설립하고, 해외에서 들여온 원광을 제련·정련해 고순도의 금속을 만들어 낸다는 구상이다.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리튬·니켈을 포함해 코발트·텅스텐·탄탈륨·네오디움 등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희귀 금속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박상준 STX 대표는 “STX는 세계 3대 니켈 광산 중 하나인 암바토비 광산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니켈을 포함해 4차 산업 환경에 맞춘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태백시와 협업으로 미래 핵심 광물 자원을 원활히 확보, 자원 공급망 구축의 전초기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STX는 국내에서 바이오매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대부분 발전소에 우드펠릿을 공급하고 있는 만큼 태백시와 함께 친환경 비즈니스를 확대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seij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재송]12일 장마감 후 주요 종목뉴스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
올겨울 뜨거운 나눔…사랑의온도탑 1...
SKT T맵 데이터 요금제 역사 속으로...
작년 급락장에도…매도리포트 1% 초...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