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상’ 받아
입력 : 2022.11.27 17:21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기(009150)가 필리핀 생산법인이 필리핀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기업상’(Golden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기 필리핀법인 전경. (사진=삼성전기)
‘최고기업상’은 필리핀 투자청(PEZA)에 등록된 기업이 받는 상이다. 필리핀 정부는 매년 수출, 고용, 사회 공헌, 환경 등 4개 부문 최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전 부문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 중 가장 우수한 곳을 선정해 최고기업상을 수여한다.

삼성전기는 각 부문별 3회 최고상을 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올해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2년 제정 이후 이 상을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기를 포함해 다섯 개 기업뿐이다.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은 글로벌표준화기구 ISO의 환경인증 ISO14001을 획득하고 체계적 환경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또 저소득층 우수 인력을 발굴, 학습지도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그중 우수인력은 필리핀 법인에 채용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활동도 벌이고 있다.

삼성전기는 지난 1997년 필리핀 법인을 설립했다. 지난 2000년부터 이곳에서 삼성전기 주력 제품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를 비롯해 인덕터, 칩 저항 등 수동소자를 생산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필리핀 법인을 IT, 전장용 부품 수요 대응을 위해 미래 주력 생산기지 중 하나로 구축 중이다.

박선철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장 상무는 “수출, 고용, 사회공헌 환경 등 모든 부문에서 최고기업임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및 지역사회 대상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건강한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촉망받는 ‘수면의 질’…AI 덧댄 슬...
[재송]12일 장마감 후 주요 종목뉴스
수익률 1위 달러, 꼴찌는 코인…“내...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올겨울 뜨거운 나눔…사랑의온도탑 1...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