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제일제당, ICT 기기로 젖소 건강 관리한다
입력 : 2018.02.21 09:41
CJ제일제당 생물자원본부에서 낙농가를 대상으로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는 ICT 기기 ‘카우톡’ 활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정보통신기술(ICT) 통합플랫폼 전문기업 ‘리얼팜’과 함께 낙농가의 건강한 젖소 사육을 돕는 ICT사업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리얼팜에서 개발한 기기 ‘카우톡’(smaXtecTM)을 활용해 젖소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ICT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낙농가를 대상으로 젖소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료 급여법과 맞춤형 사료 등을 제공해 낙농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내에서 젖소를 사육하는 낙농가의 상당수는 젖소의 분만 전후 발생되는 대사성 질병으로 인한 치료 비용 상승, 생산성 하락 등 때문에 젖소를 건강하고 오래 사육하는데 제한 요소가 많은 게 현실이다.

CJ제일제당이 도입한 카우톡은 젖소의 위(胃) 속에 삽입, 체온과 산도(pH)를 측정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 기기다. 젖소의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질병의 조짐을 미리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다. 건강상태 확인 외에도 번식 기간을 비교적 정확하게 사전파악할 수 있어 개체 수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낙농가에서 젖소의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면 불필요한 비용이 줄어 들어 소득이 증가하고, 젖소 사육 두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낙농 사료의 신규 수요가 늘어나는 효과도 있을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젖소 건강을 위한 ICT 사업 확대를 위해 생물자원 R&D 연구원과 영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낙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카우톡을 활용한 낙농 ICT사업을 통해 낙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가축의 건강 개선을 통해 축산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beyond@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2,339.17 +15.72 +0.68
환율 1115.3 -5.10
이달의 베스트IR
[특징주]순환출자 해소 삼성그룹..계...
귀성·귀경길, 출발 최적 시간은 언...
[퀵리포트] 한국금융지주, "매수" 유...
[이시각 업종별 저PER] 대신증권 3.9...
코웨이홀딩스, 코웨이 주식 369만주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