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 ENM, 실감콘텐츠 전문 ‘버추얼 스튜디오’ 연내 구축한다
입력 : 2021.02.16 08:28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CJ ENM(035760)이 가상환경의 실감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시각효과기술 전반을 일컫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본격화한다.

CJ ENM은 사내 ‘콘텐츠R&D센터’를 주축으로 국내 최대 규모로 ‘버추얼 스튜디오’를 연내 완공하고, 에픽게임즈와 차세대 실감콘텐츠 제작 기술 도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버추얼 프로덕션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영상 기술 전문가와 IP(지식재산권) 전문 연구 인력으로 구성된 CJ ENM 콘텐츠R&D센터는 독창적인 소재 발굴과 VFX(시각특수효과), XR(가상융합기술) 등 최첨단 실감기술을 활용한 방송·영화 등의 제작 지원을 맡고 있다.

연내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하기 위해 파주에 위치한 CJ ENM 콘텐츠월드에 대형 LED 패널과 인카메라 VFX 장비 등을 갖춘 500평 규모의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개관한다.

기존 그린 스크린에서는 촬영 후 별도 후반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던 것과 달리,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에서는 초대형 LED 벽(Wall)에 실시간으로 3D배경을 투사하고 배우와 배경을 동시에 촬영함으로써 최종화면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고 유연한 연출이 가능하다.

시나리오의 창의성을 극대화해 독창성과 완성도를 높이면서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버추얼 프로덕션은 CJ ENM 드라마와 영화뿐 아니라 예능, XR공연 등 다양한 실감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 CJ ENM은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보유한 에픽게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3D창작 플랫폼 ‘언리얼 엔진’을 접목시켜 글로벌 수준의 완성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상엽 CJ ENM 콘텐츠R&D센터장은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한 K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과 디지털 혁신을 제시할 것”이라며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협력을 지속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ripbird@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12.95 -86.74 -2.80
환율 1123.5 +15.70
이달의 베스트IR
신한금융지주 "3월초까지 금융당국과...
[석탄] 톤당 64.6달러...+0.23%
한국가스공사, 김종철 사외이사 중도...
[배당뉴스] 교보증권, 주당 450원 배...
갤러리아 보유 한화투자證 주식 전량...
SK텔레콤, SK와이번스 토지·건물·...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