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안정적 실적 개선 흐름…이익전망 상향 가능성-대신
입력 : 2021.01.06 07:56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대신증권은 6일 CJ제일제당(097950)에 대해 순차입금 축소에 따른 체력상승과 함께 높아진 기대치에 부합하는 안정적인 실적 개선 흐름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55만원도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4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 6조3546억원, 영업익 3216억원의 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 영업익은 19% 상승한 실적으로, 컨센서스에도 부합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6분기 연속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만두, 햇반, 김치 등 주요 카테고리 판매 호조로 국내 가공 식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슈완스의 원화 환산 기준 매출액은 7%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나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공세 영향으로 수익성은 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슈완스는 2019년 CJ제일제당이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업체다.

대신증권은 국내 가공 이익은 종전 추정치를 소폭 상회, 해외 가공 이익은 종전 추정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전망하며 서로 상쇄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바이오 부문과 관련, 식품첨가제 아미노산의 성장전환으로 바이오 영업이익은 1230억원으로 종전 추정치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대신증권은 CJ제일제당의 재무구조 개선도 짚었다. 2019년 상반기 6조8000억원에 달했던 대한통운 제외 순차입금은 2020년 말 기준 4조원 초반대로 축소됐고 이같은 재무구조 개선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한 연구원은 “해외 시장에서의 K-Food 인지도 상승 및 온라인 식품 시장의 폭발적 성장 등의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K-Food 품목의 슈완스 주력 채널 입점 확대, 중국 양돈 사육두수 회복에 따른 배합사료 및 사료용 아미노산 판가 회복에 따라 2021년 이익 전망치 상향 조정 가능성 상존한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chojur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22.56 -17.75 -0.57
환율 1104.4 -2.10
이달의 베스트IR
"1분기 '계절 영향' 기판사업 제외 ...
[대두] 부셸당 1370.25센트.. 전일비...
한국금융지주, 양호한 실적과 지분가...
한국가스공사, 김종철 사외이사 중도...
코웨이, IT부서→DX센터 확대 재편 "...
프로야구단 헐값 인수에도 이마트 향...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