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세븐일레븐XCJ제일제당 채식 제품, 열흘 만에 백만개 팔려
입력 : 2023.03.13 09:10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채식 간편식이 출시 열흘 만에 약 1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채식미반 3종.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최근 꾸준히 늘어나는 채식인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말 CJ제일제당(097950)의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과 콜라보한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특히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랜드와 맞물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체육을 경험해볼 의사가 있냐는 물음에 2030세대 1000 명중 800명에 가까운 응답자들이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대체육 시장의 기술력이 발전함에 따라 맛과 식감이 고기나 생선 등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와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메뉴인 ‘떡갈비’, ‘비빔밥’ 등을 채식화해 채식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렇게 탄생한 ‘왕교자&떡갈비스테이크정식’, ‘전주비빔김밥’, ‘찹스테이크 삼각김밥’은 출시 열흘만에 100만여개가 판매되며 모든 상품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카테고리 내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의 최근 일주일간(3월6일부터 12일까지) 매출은 상품이 출시된 일주일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대비 약 30%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의 채식 사랑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2021년에는 채식상품 전문 브랜드 ‘그레인그레잇’을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고기 없이도 맛있는 한끼’를 표방하며 현재까지 ‘그레인중화덮밥·만두’, ‘그레인마요유부초밥’, ‘그레인볼로네제버거’ 등 12 가지 상품을 선보였다. 이러한 노력에 힘 입어 지난해 상반기 세븐일레븐의 채식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8배 이상 성장했다.

이은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세븐일레븐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채식 상품 연구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상품의 성공을 발판으로 고기 없이도 맛있고 건강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juabaek@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특징주]은행株, SVB 사태 속 보합권...
STX, 상사-해운 인적분할…7월 STX그...
한화투자증권 ‘봄 주식 입고 라운딩...
찾아가는 투자상담 62%↑…한국투자...
포스코, 포항·광양에 정비 전문 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