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자원순환 성과 인정받아 대통령상 수상
입력 : 2022.09.06 08:46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기(009150) 수원사업장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순환 선도 및 성과우수 사업장’으로 선정,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환경부 주관으로 열리는 자원순환 선도기업 시상은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감량·재활용 활성화 등으로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한 기업에 포상한다. 심사 기준은 △자원순환 목표 향상을 위한 경영층 의지 △폐기물 발생·처리 시스템 구축 △ 폐기물 순환이용 활성화 등이다.

삼성전기는 폐기물 재활용 및 감량 등 친환경 경영활동을 통해 폐기물 94.8%를 재활용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1만4000톤(t) 감축했다. 또 2019년부터는 폐기물 배출 제로 목표를 세우고 폐기물 재활용 시설을 구축하고, 새로운 연료·처리공법 개발에 투자해 왔다.

폐기물 발생과 배출, 처리 등 전반에 추적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눈에 띈다. 제조 공정 시 발생하는 폐알칼리는 폐수처리용 pH조절제로, 폐수 슬러지는 유기금속 추출 등으로 100% 재자원화했다.

임직원 자원순환 캠페인 ‘미라클 루틴’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친환경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사무실 분리수거함을 다섯 칸으로 나누고, 사내 식당 일회용 숟가락 비닐 포장도 제거했다. 빨대 플라스틱 성분을 변경해 연간 226t 폐플라스틱 사용도 줄였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친환경 경영은 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영역”이라며 “삼성전기는 환경을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삼고, 환경·에너지 경영시스템 체계를 구축, 제품 개발 ·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수,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오염물질,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사진=삼성전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대신證 크레온서 주식거래하면 美 ...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코웨이,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
[특징주]STX,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
한화그룹株 후두둑…새 주인 찾은 대...
가스공사, 평택LNG 기지서 지진대응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