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우려 주가에 선반영…하반기 개선세 기대-하나
입력 : 2023.03.15 07:49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하나증권은 15일 CJ제일제당에 대해 곡물가 및 환율 하락 속도나 폭에 따라 실적 조정 가능성은 열어두지만 하반기 갈수록 유의미한 개선세를 보여줄 것으로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2만원이다. CJ제일제당(097950)의 14일 종가는 30만5000원이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의 상반기 실적에 대한 우려는 주가에 이미 반영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CJ제일제당의 주가는 작년말 대비 20% 하락했다.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6배에 거래되고 있다. 역사적 밴드 하단에서 거래 중이라는 게 심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국내 가공식품 물량 역성장 우려는 지나쳐 보인다고 판단했다. 작년 하반기 물량 감소는 가격 저항보다는 쿠팡 향 발주 중단 영향이 컸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심 연구원은 “과거 선진국 사례를 보더라도 1등 업체의 점유율은 견고하게 지속돼 왔다. 가격 저항에 대한 부정적 영향은 브랜드력이 약한 업체의 점유율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올해 바이오 감익은 이미 작년부터 예견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바이오 사업부는 과거 대비 이익 가시성이 현저하게 개선됐다. 고수익성 아미노산 비중 확대 및 생산 효율화에 힘입어 기대 마진이 레벨업된 점은 전사 체력 증진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여전히 높은 곡물가 및 환율 등은 단기 부담이지만, 2분기를 변곡점으로 곡물가가 하향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선물가격을 보더라도 하반기 곡물가 상승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조3397억원, 1조 7512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보다 각각 4.2%, 5.2% 증가한 규모다. 물류 제외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9조6709억원, 1조3013억원으로 각각 4.7%, 2.6%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해외에서의 유의미한 성과가 지속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여전히 지배적 사업자이다. 바이오 이익 가시성까지 높아지며 전사 이익은 지난 3년 간 2배 이상 레벨업 되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galileo@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작년 영업이익 516.5억…...
포스코, 포항·광양에 정비 전문 자...
STX, 상사-해운 인적분할…7월 STX그...
삼각대 없이 별 찍는다…삼성전기, ...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우려 주가...
'내 목소리만으로 인증'…SKT, 음성...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