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삼성전기, MLCC 가격 상승없이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전망-NH
입력 : 2021.10.08 07:40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NH투자증권은 8일 삼성전기(009150)의 올 하반기 실적에 대해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가격 상승없이도 전 부문 양호한 업황에 힘입어 역대 최대 수준 달성을 예상했다. 이익 변동성은 낮아지고 실적 가시성은 높아졌다는 점은 긍정적이란 평가다. 또 중장기 업황 고려시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는 분석이다. 투자의견은 ‘매수’(BUY), 목표주가는 25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삼성전기의 현재 주가는 지난 7일 16만 5000원이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전 사업부문 업황 호조세에 힘입어 2021년 하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특히 2021년 하반기의 경우 MLCC 가격 인상이 없었음에도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했던 2018년 하반기를 상회하는 실적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익 수준 및 실적 가시성이 한단계 올라섰다고 판단한다”고 짚었다. 이어 “양호한 실적 대비 최근 주가는 하락세로 시장 전반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반도체 공급 부족 및 중국 전력난 문제 등이 주된 원인”이라면서도 “양호한 하반기 실적과 중장기 IT기기 및 전장 수요 회복에 힘입은 실적 증가세를 고려했을 때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덧붙였다.

NH투자증권은 MLCC 업황이 전방산업 수요 둔화에도 공급 부족 영향으로 여전히 타이트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기판도 패키징 공급 부족으로 가격 인상 지속, 중장기 기판 사업에서 마진이 높은 서버향 패키징 확대도 기대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삼성전기는 전 사업부의 양호한 업황에 힘입어 올 3분기 영업이익 4399억원(+45.4% y-y, +29.6% q-q, 영업이익률 17%)을 기록하며 NH투자증권의 기존 추정치 및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다. 특히 전통적으로 비수기인 4분기에도 MLCC 업황이 견조한 가운데 기판사업부 호조세 지속 등으로 예상치를 크게 상회, 4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달성할 전망이다. 4분기 영업이익은 3878억원(+45.7% y-y, -11.8% q-q, 영업이익률 16.1%) 수준을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전방산업 업황이 수요 회복 및 공급 부족 완화로 2022년 더욱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해 최근 주가 하락을 저가 매수 기회로 삼을 것을 권고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eastsun@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2022 KIF 지식포럼 개최
삼성전기, MLCC 사업 영업이익률 전...
누리호 성공 응원…SKT 메타버스 중...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
"위메이드" 놓치셨나요? 걱정마시고 ...
코웨이, 위생 강화한 '룰루 더블케어...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