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사내벤처 전용공간 ‘이노 플레이’ 개관
입력 : 2023.03.05 09:17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신사업화하는 최초의 전용 공간을 신설해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이 서울 대치동에 개관한 ‘이노플레이’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이선호(왼쪽에서 세번째) 식품성장추진실장과 박민석(오른쪽에서 세번째) 식품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사내벤처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이노플레이’(INNO Play)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이노플레이는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및 혁신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시설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4개층·968㎡ (약 300평) 규모로 만들어졌다. 회사측은 “이노플레이는 ‘이노베이션(혁신)이 365일 플레이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자유롭고 창의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국내외 스타트업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혁신 허브’ 의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노플레이는 △오피스존 △커뮤니티 라운지 △키친랩 등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오피스존은 파티션이 없는 개방형 사무실 형태로 자유롭게 좌석 선택이 가능하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사내벤처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어디서든 비대면 온라인 회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커뮤니티 라운지는 사내벤처 ‘데모데이’ 또는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 등 외부와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키친랩에서는 신제품 연구 개발 및 맛 품질 검증이 가능하고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도 마련됐다.

CJ제일제당은 이노플레이를 통해 미래 먹거리 발굴과 혁신적인 조직문화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는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100’을 거쳐 선발된 5개 팀과 운영팀인 ‘이노랩’을 비롯해 식품성장추진실 산하 뉴프론티어 담당 조직이 입주해 있다. 향후 선발하는 이노100 팀뿐만 아니라 바이오 사업부문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R(Revolution) 프로젝트’ 팀도 입주할 예정이다.

CJ 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노플레이 구축은 임직원들의 도전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고 스타트업처럼 기민하게 움직이는 수평적 조직문화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혁신적인 사내 DNA가 국내외 전체로 확산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yunright@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가스공사, LNG냉열 활용 신비즈니스 ...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우려 주가...
STX, 상사-해운 인적분할…7월 STX그...
삼각대 없이 별 찍는다…삼성전기, ...
'라임펀드 감독 소홀' 대신증권, 1심...
'내 목소리만으로 인증'…SKT, 음성...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